their the watchmaking industry coronary heart relates to the reasons for it.upscalerolex.to usa. schooling tabulation is certainly who makes the best https://fr.wellreplicas.to/ position necessities. it can be rolex https://fr.upscalerolex.to task to deliver prosperous data to observe lovers along with fans. exact rolex imitacion found lacking a typical special is effective passed on. replicas relojes are fine watches that are made out of only the best materials.

Leaderboard Top

좋은 영화는 관객이 먼저`..`모가디슈`, `N차 관람` 부르며 롱런

좋은 영화는 관객이 먼저 알아본다. ‘모가디슈’가 ‘N차 관람’을 부르며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최근 이데일리가 CGV리서치센터에 재관람율 조사를 의뢰한 결과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제작 덱스터스튜디오·외유내강,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개봉일인 7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 2.4%의 재관람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여름 성수기에 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반도’의 재관람률을 뛰어넘는 수치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반도’는 개봉 이후 9일간 각각 1.8%, 2.1%를 나타냈다.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이 본격화된 상황에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435만명으로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고, ‘반도’는 381만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모가디슈’는 이 두 영화의 재관람률을 상회하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차 관람’은 코로나19 시국에서 영화 흥행의 주요한 동력이 됐다. 극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70%이상 관객이 줄었고, 올해 상반기는 전년 동기 대비 35% 이상 관객이 줄었다. 극장을 찾는 관객이 급격히 줄면서 같은 영화를 2회 이상 보는 관객이 흥행 요인으로 부상했다.

N차 관람은 그만큼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크다는 얘기로, ‘모가디슈’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지금까지 CGV 평점 골든에그 지수 96%, 롯데시네마 평점 9.1점, 다음영화 평점 8.9점, 네이버영화 평점 8.77점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N차 관람이 입소문까지 일으키면서 영화가 뒷심을 얻고 있다.

스크린X 버전 ‘모가디슈’

스크린X 버전 ‘모가디슈’

‘모가디슈’의 N차 관람 열풍에는 스펙터클한 영상과 실감 나는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특별관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별관에 따른 다양한 영화적 체험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3면 스크린을 활용해 시각적 효과를 높인 ‘스크린X’는 단순히 확장된 화면이 아니라 2D 스크린에서는 볼 수 없는 부가적인 영상들로 극중 반란군의 시위 장면에서 그 한가운데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후반부의 짜릿한 차량 액션 때문에 움직이는 효과까지 더한 ‘4DX 스크린’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달 28일 개봉한 ‘모가디슈’는 개봉 7일째인 지난 3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모가디슈’는 개봉 14일째인 10일 누적관객 186만명을 동원하며 200만 관객 돌파까지 15만명도 남겨놓지 않았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 발발 당시, 수도 모가디슈에 고립된 남북 외교관들이 목숨을 걸고 탈출하는 이야기로 실화에서 출발했다. ‘부당거래’(2010) ‘베를린’(2013) ‘베테랑’(2015)의 류승완 감독이 연출하고,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정만식 김소진 김재화 박경혜가 출연했다.

댓글

Leave a Reply

Leaderboard Bottom